벤츠 악트로스 MP5

2020년 9월 ~

총평 "비싸도 괜찮아요. 벤츠니까!"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이하 벤츠 트럭) ‘악트로스’는 명실공히 월드 베스트셀러 모델입니다. 판매량이 그 증거입니다. 100만대 이상 팔렸거든요. 세대를 거듭하며 대형 트럭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악트로스는 5세대(MP5)에 이르러서도 두터운 팬층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악트로스 MP5는 2020년 9월 10일,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됐습니다. 출시 직후 가성비를 앞세운 ‘악트로스 F’를, 이듬해 6월 22일에는 ‘악트로스 L’을 추가해 라인업을 촘촘하게 짰습니다. 나아가 2022년 8월에는 미러캠(디지털 사이드 미러)이 업그레이드되어 파손 위험을 줄이고 물 맺힘 이슈를 해소하는 등 개선을 이뤘습니다.
차주의 평가
성능
악트로스 MP5의 엔진은 3가지. 초고중량 화물 운송을 위한 625마력급 15.6L 엔진(OM473), 컨테이너 및 다목적 운송을 위한 12.8L 엔진(OM471/510마력, 530마력), 경제성을 고려한 456마력 10.7L 엔진(OM470)이 준비돼 있습니다. 3가지 엔진 모두 유로 6D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죠. 바꿔 말하면 요소수를 주기적으로 채워 넣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여기에 초고하중 운송에 특화된 16단 자동변속기(OM473 엔진 전용) 또는 12단 자동변속기를 맞물려 응답성과 효율을 끌어올린 게 특징인데요. 벤츠 트럭이 직접 만든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PS3) 변속기는 에코롤 모드, 락킹 모드, 이코노미와 파워 주행모드 기능을 갖춰 최고의 성능과 효율을 자랑합니다.
      
* OM473LA 엔진의 2663LS 6x2 모델은 12단 자동변속기 채택(2024년 7월 기준)
옵션
벤츠 트럭의 기함답게 최첨단 장비를 탑재했습니다. 상용차 최초로 디지털 사이드 미러(미러캠)를 기본화하고, 자동차는 물론 보행자까지 감지하는 자동 긴급 제동장치를 채택하는 등 안전 장비를 강화한 것이 핵심이죠. 또한 앞차와의 간격을 자동으로 조절하고 차로 유지까지 돕는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ADA), 지형을 인식해 변속을 스스로 제어하는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까지 갖춰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악트로스 MP5는 특히 인테리어에서의 변화가 도드라지는데요. 풀 디지털 계기판과 스마트폰 연동 센터 모니터로써 실내 분위기를 현대화한 것이 특징. 투박했던 구형(악트로스 MP4)에 비하면 승용차 감각이 물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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