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이하 벤츠 트럭) ‘악트로스’는 명실공히 월드 베스트셀러 모델입니다. 판매량이 그 증거입니다. 100만대 이상 팔렸거든요. 세대를 거듭하며 대형 트럭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악트로스는 5세대(MP5)에 이르러서도 두터운 팬층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악트로스 MP5는 2020년 9월 10일,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됐습니다. 출시 직후 가성비를 앞세운 ‘악트로스 F’를, 이듬해 6월 22일에는 ‘악트로스 L’을 추가해 라인업을 촘촘하게 짰습니다. 나아가 2022년 8월에는 미러캠(디지털 사이드 미러)이 업그레이드되어 파손 위험을 줄이고 물 맺힘 이슈를 해소하는 등 개선을 이뤘습니다.
방*수
차선유지보조장치(ADA) 써보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있고 없고 따라서 장거리 운송 때 피로도 차이가 엄청 크더라고요. 미러캠은 어색했는데 타다 보면 익숙해집니다.
트랙터/38세/부산
이*수
구형은 리타더 브레이크 때문에 말 많았다던에 신형은 없습니다. 이게 장점인지 단점인지는 모르겠지만 마음은 편해요. 연비는 잘 나올 땐 컨테이너 달고도 5km/L 나오기도 합니다.
트랙터/55세/부산
박*태
기존에 프리마 타다가 이걸로 넘어왔어요. 우선 실내가 높은 게 장점이죠. 오래 있으니까 조금이라도 불편하면 힘들거든요. 이전 모델보다 연비가 조금 잘 나와요 4~5정도? 수리만 제때 하면 돈 많이 안 나가요.
트랙터/35세/부산
권*선
구형 디자인에 반해서 보다가 신형 사게 됐는데, 디자인은 정말 이뻐요. 벤츠잖아요. 연비는 한 4정도? 컨테이너 하고 있고 평택이에요. 1800 정도 왔다 갔다 받는데 할부랑 도로비 빼면 그나마도 700?남을까 싶네요.
트랙터/41세/전국
한*희
7년정도 했고 컨테이너 운송하고 있어요. 5일 일하고 900정도 가져갑니다. 연 6만키로 정도 타는 거 같네요. 인천에서 하다 보니까 많이 돌아다닐 일도 없어서 이정도면 괜찮지 하고 있습니다.
트랙터/48세/인천
구*영
차는 벤츠라더니 진짜 만족도가 높습니다. 일단 생긴 게 예뻐서 매일 봐도 질리지 않고요. 구형보다 실내도 훨씬 예쁩니다. 미러캠은… 생각보다 쓸 만한데 깨먹으면 골치아파요.
트랙터/34세/경기
배*수
로우캡 중고로 샀는데 하이캡 살 걸 그랬어요. 볼보에서 넘어왔는데 하이캡이었으면 더 만족했을 듯. A/S 센터는 친절하고 좋아요. 하지만 수리비는 비싸요.
트랙터/40세/경기
김*기
2653 기가스페이스 탑니다. 차에서 머물 때가 많은데 여태 탔던 차들 중 제일 만족스럽습니다. 연비는 그때그때 다른데 평균 4km/L 정도 나와요.
트랙터/43세/전국
방*수
차선유지보조장치(ADA) 써보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있고 없고 따라서 장거리 운송 때 피로도 차이가 엄청 크더라고요. 미러캠은 어색했는데 타다 보면 익숙해집니다.
트랙터/38세/부산
이*수
구형은 리타더 브레이크 때문에 말 많았다던에 신형은 없습니다. 이게 장점인지 단점인지는 모르겠지만 마음은 편해요. 연비는 잘 나올 땐 컨테이너 달고도 5km/L 나오기도 합니다.
트랙터/55세/부산
박*태
기존에 프리마 타다가 이걸로 넘어왔어요. 우선 실내가 높은 게 장점이죠. 오래 있으니까 조금이라도 불편하면 힘들거든요. 이전 모델보다 연비가 조금 잘 나와요 4~5정도? 수리만 제때 하면 돈 많이 안 나가요.
트랙터/35세/부산
권*선
구형 디자인에 반해서 보다가 신형 사게 됐는데, 디자인은 정말 이뻐요. 벤츠잖아요. 연비는 한 4정도? 컨테이너 하고 있고 평택이에요. 1800 정도 왔다 갔다 받는데 할부랑 도로비 빼면 그나마도 700?남을까 싶네요.
트랙터/41세/전국
악트로스 MP5의 엔진은 3가지. 초고중량 화물 운송을 위한 625마력급 15.6L 엔진(OM473), 컨테이너 및 다목적 운송을 위한 12.8L 엔진(OM471/510마력, 530마력), 경제성을 고려한 456마력 10.7L 엔진(OM470)이 준비돼 있습니다. 3가지 엔진 모두 유로 6D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죠. 바꿔 말하면 요소수를 주기적으로 채워 넣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여기에 초고하중 운송에 특화된 16단 자동변속기(OM473 엔진 전용) 또는 12단 자동변속기를 맞물려 응답성과 효율을 끌어올린 게 특징인데요. 벤츠 트럭이 직접 만든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PS3) 변속기는 에코롤 모드, 락킹 모드, 이코노미와 파워 주행모드 기능을 갖춰 최고의 성능과 효율을 자랑합니다. * OM473LA 엔진의 2663LS 6x2 모델은 12단 자동변속기 채택(2024년 7월 기준)
벤츠 트럭의 기함답게 최첨단 장비를 탑재했습니다. 상용차 최초로 디지털 사이드 미러(미러캠)를 기본화하고, 자동차는 물론 보행자까지 감지하는 자동 긴급 제동장치를 채택하는 등 안전 장비를 강화한 것이 핵심이죠. 또한 앞차와의 간격을 자동으로 조절하고 차로 유지까지 돕는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ADA), 지형을 인식해 변속을 스스로 제어하는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까지 갖춰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악트로스 MP5는 특히 인테리어에서의 변화가 도드라지는데요. 풀 디지털 계기판과 스마트폰 연동 센터 모니터로써 실내 분위기를 현대화한 것이 특징. 투박했던 구형(악트로스 MP4)에 비하면 승용차 감각이 물씬합니다.
전화상담
02.4949.8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