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봉고3 EV

2020년 1월 ~

총평 "포터 일렉트릭의 배다른 형제"
봉고3 EV’는 포터 일렉트릭의 형제차입니다. 모터와 배터리를 공유하죠. 결국 이 녀석도 멀리 못 간다는 이야기. 한 번 충전하면 200km쯤 달릴 수 있다고 보시면 되고요. 충전 속도도 빠르지 않아 장거리 운송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시내 근거리용으로만 사용하신다면 마다할 일 없습니다. 유지비가 덜 들어요.
      
한편 포터 일렉트릭 대비 몇 가지 차별점이 있습니다. 우선 봉고의 적재함의 높이가 더 낮습니다.평바닥 옵션도 있어서 출고 이후에 따로 작업할 필요도 없죠. 소소하게는 로프 고정하는 고리도 포터보다 더 많아서 작업하기에 편합니다. 대신 캡의 높이는 포터 일렉트릭보다 조금 더 높다는 점을 미리 숙지하세요.
차주의 평가
성능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40.3kgf·m로 포터 일렉트릭과 동일합니다. 엔진 달린 봉고3 대비 힘이 더 좋아요. 문제는 주행가능거리인데요. 겨울에 히터까지 틀면 200km도 못 움직이고 심지어는 충전 속도까지 느려서 장거리 운송용에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참고로 봉고는 포터보다 승차감이 좋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포터는 날렵하고 경쾌한 반면, 봉고는 더 진중하고 부드러운 쪽에 가깝죠. 이러한 특징은 전동화 모델에서도 비슷하게 드러납니다. 구매 전 미리 참고하세요.
옵션
기본형부터 이것저것 많이 달려 나옵니다. 10.25인치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운전석과 운전대 열선, 버튼시동 스마트키가 기본이죠. 전방 충돌방지 보조나 차로 이탈방지도 있고 오토홀드와 전자식 파킹브레이크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포터와는 달리 적재함 평바닥 옵션까지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다만 연형에 따른 소소한 차이가 존재합니다. 가령 초기형은 동승석 에어백, 오토라이트, 심지어 전방 충돌방지 보조와 차로 이탈방지 보조까지 전부 옵션이었어요. 특히 겨울철 충전속도를 높여주는 배터리 히팅시스템의 경우 2023년형(2023년 2월 28일 출시) 이전에는 따로 추가해야 하는 옵션이었는데요. 따라서 봉고 EV 중고차를 살 땐 이 옵션이 달려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이게 있고 없고에 따라 겨울철 충전속도가 많이 차이나요.

아이트럭의 기아 봉고3 EV 추천 차량
주식회사 아이트럭

회사소개

제휴/광고 문의

채용정보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대표자 정혜인 | 서울시 서초구 동작대로 230(방배동) 화련빌딩 10층 | 이메일 support@itruck.co.kr

사업자등록번호 853-87-01781 | 팩스 (02)594-1157

Copyright ⓒ 2023 itruck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02-4949-8989

상담시간: 09:00 ~ 18:00(주말 및 공휴일 휴무)
딜러 입점, 차량 판매, 차량 구매 문의 상담

이메일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