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마이티

2015년 4월~

총평 "우리나라 준중형트럭의 표준"
국내 준중형 트럭 시장을 대표하는 현대 ‘마이티’. 30년 넘는 시간동안 꾸준히 인기를 끈 현대의 대표 모델입니다. 이번에 다룰 마이티는 2015년 4월에 출시한 3세대 마이티인데요. 승용차 수준의 편의성을 갖추면서도 승차감과 거주성까지 향상시킨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준중형 트럭 시장에 경쟁자들이 속속 등장함에 따라 마이티는 계속해서 제품력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예컨대 2018년부터 전 라인업에 운전석 에어백과 차체자세제어장치(VDC)가 기본화 됐습니다. 2021년 7월 이후 전방충돌방지보조(FCA)가 기본으로 달려 나오고 2022년 2월부터는 EURO 6D 규제를 대응하게 됐죠. 특히 앨리슨 6단 자동변속기와 ZF 8단 자동화변속기를 옵션으로 추가함으로서 경쟁력을 키웠습니다.
차주의 평가
성능
마이티에 얹힌 4.0L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62.0kgf·m를 발휘합니다. 사실 2.5~3.5톤의 준중형 트럭으로서는 모자람 없는 출력인데요. 하지만 비교적 최근에 나온 타타대우 더쎈과 비교하면 아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3세대 마이티는 유로 6 배출가스 규제에 맞춰 개발됐습니다. 즉, 주기적으로 요소수를 보충해줘야 합니다.
      
변속기는 수동이 기본입니다. 2020년형부터 앨리슨의 6단 자동변속기를, 2023년형부터 ZF의 8단 자동변속기를 옵션으로 마련해 두었으니 최근 연식의 중고차를 볼 땐 미리 참고하셔서 비교해보시는 걸 권장합니다. 특히 모델에 따라 드럼 브레이크가 아닌 디스크 브레이크 또는 에어 브레이크가 달린 모델도 있으니 요목조목 따져보세요.
옵션
구형에 비하면 승용차 수준입니다. 등급에 따라 멀티 디스플레이 계기판, 크루즈 컨트롤, 운전석 코일 서스펜션 시트, 운전석 통풍 및 열선, 열선 운전대 등을 탑재하고 옵션으로써 상용차 전용 내비게이션과 후방 카메라를 마련해 편의성까지 챙겼습니다. 특히 중간급(슈퍼)부터는 디스크 브레이크 및 차로이탈경고(LDW)까지 선택할 수 있게끔 구성해 안전성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참고할 만한 건 연식에 따른 안전장비 차이가 있다는 점인데요. 2가지만 기억하세요. 2018년형부터는 운전석 에어백 및 차체자세제어장치 기본, 2021년형부터는 사고 직전 스스로 멈추는 전방충돌방지보조(FCA)와 차선 이탈 시 경고음 울리는 차로이탈경고(LDW)가 무조건 달려 있습니다.

아이트럭의 현대 마이티 추천 차량
주식회사 아이트럭

회사소개

제휴/광고 문의

채용정보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대표자 정혜인 | 서울시 서초구 동작대로 230(방배동) 화련빌딩 10층 | 이메일 support@itruck.co.kr

사업자등록번호 853-87-01781 | 팩스 (02)594-1157

Copyright ⓒ 2023 itruck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02-4949-8989

상담시간: 09:00 ~ 18:00(주말 및 공휴일 휴무)
딜러 입점, 차량 판매, 차량 구매 문의 상담

이메일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