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 2021년 5월
볼보 트럭의 플래그십 모델 ‘FH’. 1993년 첫 출시 이후 50만대 가까이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셀러입니다. 볼보가 만든 만큼 안전에 진심인데요. 특히 볼보 트럭의 긴급제동시스템(AEB)은 독보적인 성능을 발휘합니다. 레이더와 카메라를 통해 전방의 물체를 식별해 약 70km/h 속도에서도 충돌을 예방할 수 있죠. 상용차 최초이자 현재까지 유일한 상용차용 DCT인 I-Shift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선보이는 등 독보적인 기술력도 자랑합니다.
김*욱
신차로 뽑아서 50만km 탔습니다. 초창기에 자잘자잘한 문제가 많았습니다. 천장에서 물이 새는 문제가 있었는데 서비스 센터에서 보증수리 받았습니다. 핸들 잡소리는 몇 번 방문했는데도 못 고쳐서 이제는 그려려니 합니다. 차 자체는 만족스럽습니다.
25톤/카고/40세/카고/광주
강*호
H500 타다가 FH540으로 넘어왔습니다. 기회가 닿아 업그레이드했는데 40마력 차이 충분히 느껴지고 차로이탈방지보조 엄청 편합니다. 핸들도 더 가벼워서 좋고요. 물론 굳이 540까지는 아니어도 충분히 좋습니다.
트랙터/39세/경기
서*교
21년 7월에 차 새로 뽑아서 운행 중입니다. 뭐 다른 건 없고 안전의 볼보 아닙니까? 이거 저거 타 봤지만 이 리타더가 맘에 듭니다. 집이 경남 쪽인데 올라갈 때는 고정짐 갖고 가고 내려올 때 콜 잡아서 오는데 1600정도 받습니다.
21톤/카고/38세/강원
박*성
FH글로브탑 500 트랙터 운행 중 입니다. 만 유로6 480도 타보았으나 승차감, 정숙성 볼보가 월등하다 느꼈습니다. 요소수를 좀 먹고 뒷 침대가 만 보다 좁습니다. 잡소리가 나는 편인데 나름 만족합니다.
트랙터/35세/부산
한*희
기사로 타고 있어서 한 280정도 받고 합니다. 스카니아 만이 좋다던데 저는 볼보도 좋더라구요. 부품 값이 좀 비싸서 웬만하면 조심 하는데. 옆에 거울 통째로 가는데 95만원 달라고 하네요. 비싼거 빼고는 차가 나쁜 건 없어요.
25톤/덤프/41세/경기
이*경
FH500 윙바디 탑니다. 슬리퍼캡이라 천장 낮은 거 말고는 대체로 만족합니다. 전면 시야는 좀 좁은데 적응하면 문제 없습니다. 무시동 에어컨은 따로 작업해야 합니다. 540은 기본 장착으로 알고 있어요.
16톤/윙바디/38세/부산
추*한
엑시언트에서 넘어왔습니다. 첫 외제차인데 확실히 서비스 센터 비용이 많이 듭니다. 가끔씩 주행 중에 왼쪽으로 가는 느낌이 들어서 얼라이먼트 봤는데 그대롭니다. 핸들 모터 보정 작업도 같이 해줘야 된다고 해서 그냥 타고 있어요.
24톤/윙바디/45세/대전
민*성
FH500 글로브트로터 XL 트랙터 운행 중입니다. 실내 좁다고들 하시는데 저는 잘 모르겠고요. 연비는 3~4km/L 정도 나옵니다. 요소수는 꽤 먹는 것 같아요.
트랙터/29세/경남
김*욱
신차로 뽑아서 50만km 탔습니다. 초창기에 자잘자잘한 문제가 많았습니다. 천장에서 물이 새는 문제가 있었는데 서비스 센터에서 보증수리 받았습니다. 핸들 잡소리는 몇 번 방문했는데도 못 고쳐서 이제는 그려려니 합니다. 차 자체는 만족스럽습니다.
25톤/카고/40세/카고/광주
강*호
H500 타다가 FH540으로 넘어왔습니다. 기회가 닿아 업그레이드했는데 40마력 차이 충분히 느껴지고 차로이탈방지보조 엄청 편합니다. 핸들도 더 가벼워서 좋고요. 물론 굳이 540까지는 아니어도 충분히 좋습니다.
트랙터/39세/경기
서*교
21년 7월에 차 새로 뽑아서 운행 중입니다. 뭐 다른 건 없고 안전의 볼보 아닙니까? 이거 저거 타 봤지만 이 리타더가 맘에 듭니다. 집이 경남 쪽인데 올라갈 때는 고정짐 갖고 가고 내려올 때 콜 잡아서 오는데 1600정도 받습니다.
21톤/카고/38세/강원
박*성
FH글로브탑 500 트랙터 운행 중 입니다. 만 유로6 480도 타보았으나 승차감, 정숙성 볼보가 월등하다 느꼈습니다. 요소수를 좀 먹고 뒷 침대가 만 보다 좁습니다. 잡소리가 나는 편인데 나름 만족합니다.
트랙터/35세/부산
FH는 16L급 엔진 또는 13L급 엔진을 얹었습니다. 여기에 14단, 12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등의 특색 있는 변속기를 제공했는데요. 최상위 모델인 FH16의 경우 750마력짜리 16.1L 엔진과 함께 I-Shift 14단 자동변속기를 맞물려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트럭’으로 꼽힌 바 있습니다. 효율을 내세운 12.8L 엔진(540, 500마력)을 장착한 모델도 있습니다. 이중 540마력 모델에는 I-Shift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500마력 모델에는 12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했습니다. 한편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국내 수입분 중 초기형(2014년)은 유로 5 사양이었던 점을 참고하세요. 유로 6 배출가스 기준은 2015년형 모델부터 적용되었으니 중고차 살 때에는 요소수 탱크의 유무를 따져봐야 합니다.
상용차 업계 최초로 헤드램프 조사각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어댑티브 하이빔을 적용했습니다. 볼보 다이내믹스티어링 에볼루션(VDS Evo)도 채택돼 정확하고 민첩한 핸들링을 돕죠. 투박하기 짝이 없는 인테리어지만 필요한 건 다 있습니다. 직관적인 구조 덕분에 사용성도 으뜸입니다. 볼보답게 안전장비를 만재한 것도 장점. 국내 상용차 최초로 빌트인 보조석 사각지대 카메라와 운전자졸음경고장치, 긴급제동장치, 차선이탈경고 등 첨단 안전 장비를 기본으로 제공해 안전성을 끌어올렸습니다. 덕분에 현재까지도 중고 트럭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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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4949.8989